본문 바로가기

혼자공부

인물 사진..

최근들어 가족과 함께하는 나들이를 겸한 출사가 많다 보니..
인물사진을 많이 찍게 된다..

내가 dslr로 중무장한 가장큰 이유중에 하나였을것이다..
나의 가족들의 하루하루 변해가는 모습을 추억속에 기록하는..

인물사진은 어떻게 찍어야 할까..
몇가지 생각나는 부분들을 정리해볼까 한다..

모델을 즐겁게 하자..
어떤 방법도 좋다.. 모델이 즐겁게 포즈를 취할수 있도록 하자..
너무나 사랑스럽다고.. 너무나 아름답고 이쁘다고.. 말해보자..
모델이 즐겁지 않으면 사진찍기 힘들어진다..
아이들이 모델이라면 사탕이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간식꺼리를 주는것도 방법일수 있겠다..

순간을 포착하자..
인물사진의 또다른 포인트라면..
자연스러움일 것이다..
전문 모델이 아닌경우 자연스러운 표정과 포즈를 취하기는 쉽지않을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일상의 움직임속에서 자연스러움을 찾아야 할것이다..
카메라를 눈에서 때지말고.. 계속 주시하라..

주위 배경을 잘 살피자..
어느곳에 도착하여 카메라를 들었다면..
가장먼저 그 장소의 모든것을 파악하자..
굴러 다니는 깡통까지도 머리에 넣고 생각하자..
그리고 그 장소에 어울리는 모델의 포즈와 표정을 떠올려보자..
생각을 하지 않은 사진은 보정도 거치지 못하고 지워질것이다..

한줄 두줄 적다보니.. 내가 지금 지키고 있는부분이 하나도 없는듯하다..
생각만 하고 있으면 의미가 없다..
실천하자..
멋드러 지는 노을의 장관보다 밝게 웃고있는 나의 가족얼굴이 더 아름답다는것을 느껴보자..   가닉..

'혼자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 살리기.. 보정테스트  (4) 2011.10.28
하늘을 살려주세요...  (0) 2011.10.27
앵글 (Angle)  (4) 2011.10.14
ND(Neutral Density) 필터..  (0) 2011.09.30
파노라마 사진 만들기 (남한산성 야경)  (16) 2011.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