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공부

하늘을 살려주세요...

풍경사진을 담을때 아름다운 푸른빛 하늘과 구름.. 그리고 그아래에 펼쳐지는 도시들..
하늘을 살리면 도시들이 어둡게 변하고..
도시를 살리면 하늘이 흰색으로 변하고..

요즘 나의 이슈는 이 두가지를 모두 살리고 싶다이다..
최근 포스팅된 사진에는 하늘과 풍경을 살리기 위한 여러 시도들이 이미 포함되어있다..
그러나 역시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물만 계속하여 나타나고 있는중이다..

하늘을 살리려고 애쓰다보니.. 풍경의 선명도 부분을 많이 잃어야 했다..
보정툴을 이리저리 눌러보지만 마땅히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그라데이션 ND필터를 사용하면 위의 문제가 해결된다고 한다..
그런데.. 나에겐 없다.. 아쉽지만..

이런저런 방황중에 레이어 합성을 이용한 보정방법에 눈에 띄었다..
포토샵은 이미지 볼때만 사용해 봤는데..
뭔가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나에게 또하나의 새로운 과제가 주어진듯하다..

무언가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할수 있는부분이 생겼다는것에 즐겁다..
이번주에는 이부분을 갖기위해 시간을 보내봐야할듯하다..

시작하면 무언가 큰문에 잠시 멈추겠지만.. 언젠가 열릴것이라 믿기에..
시작해보자...

'혼자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 살리기 두번째 테스트  (4) 2011.10.29
하늘 살리기.. 보정테스트  (4) 2011.10.28
인물 사진..  (2) 2011.10.18
앵글 (Angle)  (4) 2011.10.14
ND(Neutral Density) 필터..  (0) 2011.09.30